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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의‘글로벌광고인재육성사업‘으로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필요한 커리큘럼과 교육체계를 실시하는 국내 유일의 예비광고인 양성 기관”
 
1. 실습워크샵
 
단시간에 팀워크를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문제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집중력과 순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습중심 프로그램
 
2. 전문가특강
 
광고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최신 광고 트렌드와 광고업계 진출을 위한 기본 소양을 배양
 
3. 실무프로젝트
 
실제 광고회사에서 실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형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담당 실무자와의 협업을 통해 종합적인 실무능력 배양
 
4. 전문가 멘토링
 
업계 전·현직 전문가와 교육생 간 매칭을 통해 광고인의 자세, 취업 소스 제공, 광고제 출품 준비 등을 면밀하게 지도받을 수 있는 코칭 수업 진행
 
5. 국제광고제출품
 
국제광고제 출품 지원 및 참관을 통해 광고업계의 글로벌 트렌드를 익히고, 광고에 대한 시각을 확장시키는 현장체험교육
 
6. 졸업작품전 개최
 
실무프로젝트, 팀 워크숍, 개별 콘테스트 등 교육생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취업연계 유도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광고경진대회를 통해, 광고 산업 활성화와 예비광고인의
채용기회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광고계 최대 산학협동프로그램으로서 학계, 업계, 정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는 광고산업 활성화와 예비 광고인들의 채용기회 확대를 목표로 비한, 국내 광고산업 최대의 산학협동프로그램입니다. 캠페인 전 과정을 개발하고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우수자를 선발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 예비광고인들은 광고계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고, 업계는 소중한 인재를 검증하고 발굴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국내 광고계 최대 산학협동 프로그램 (학계, 업계, 정부 공동 참여)
국내 광고관련 인사가 대거 참여 : 대회 집행위원회 위원 50여명, 심사위원 50명이 참여
교수의 지도하에 3~4인의 팀 구성을 통해 6개월에 걸쳐 진행
개인 참가 및 중복 출품 불가
  전국 광고관련학과가 수업과 연계하여 한 학기 동안 참여
매년 약 70개 대학 광고관련학과에서 수업연계 시행
  광고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 프리젠테이션 전체 과정을 경험
단순한 아이디어, 작품만이 아닌, 조사, 기획, 제작, PT에 이르는 캠페인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함
전국을 5개 지역으로 구분, 지역 예선(서류/PT)을 거쳐 전국 본선을 치루는 토너먼트 방식
각 지역별 예선 및 전국본선 심사 시 공개 경쟁 프리젠테이션 심사로 치뤄지며, 공개 프리젠테이션 심사/시상식의 경우, 예비광고인의 공개 경쟁의 장이자, 현장 교육 및 축제의 장으로 이루어짐
수상자에 대해서는 취업과 연계를 위한 광고계 차원의 노력
 

 

미국 유사 사례
  전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NSAC : National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미국 광고연맹(American Advertising Federation)에서 시행 1973년부터 시행, 매년 150여개 대학에서 3,000여명이 참가 미국 대학의 광고전공자들이 광고업계로 진출하는 관문 역할 지역 예선 (15개 지역 일등팀, 와일드카드 1팀 선발) : 매년 4월 전국 결승 (16개대학의 프리젠테이션) : 매년 6월 과제 : 후원사에서 제시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과제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의 모델이 된 대회임.
 
 
광고총연합회에서 2005년 12월 광고교육 지도서인「광고길라잡이 : 창의력을 키우는 광고수업」를 1,000부 발간하여 일선 교사들에게 배포하여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본 교재는 최초의 광고교육 지도서로서 의의가 있으나, 향후 다양한 형태의 광고교육을 위해서는, 수준별 및 분야별로 보다 다양한 광고교육지도서의 개발과 보급이 확대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초.중.고등학교의 창의적 재량 활동 및 특기적성수업, 정규 교과학습 등에서 광고에 대한(About) 교육 및 광고를 활용한(Through) 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광고교육이 학생들에게 올바르게 이루어 질수 있도록 광고계는 물론,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2020년 11월에는 신입광고인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업계 현직자들을 위해 「 오늘부터 광고를 시작합니다 」 가이드북을 발간했고, 업계에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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