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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예비광고인의 기초교육과 전문 광고인의
재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고아카데미는 광고인, 예비광고인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이론 및 실무 광고교육을 시공간의 제약없이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무료로 접할 수 있도록 구축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 광고 전문 교육기관입니다.1999년 오픈 하여, 온라인 강의에 약 200,000명이 등록/수강하였으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예비광고인의 기초교육과 전문 광고인의 재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획, 제작, 매체, PR,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거장들이 온.오프라인
에서 직접 강의합니다.
 
 
현직 광고인과 광고학계 저명한 교수님의 살아있는 강의로 이루어지며, 실전에 필요한 광고지식
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 십 권씩 쏟아지는 광고서적의 중요부분만 골라 압축된 광고지식의 핵심을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광고경진대회를 통해, 광고 산업 활성화와 예비광고인의
채용기회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광고계 최대 산학협동프로그램으로서 학계, 업계, 정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는 광고산업 활성화와 예비 광고인들의 채용기회 확대를 목표로 비한, 국내 광고산업 최대의 산학협동프로그램입니다. 캠페인 전 과정을 개발하고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우수자를 선발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 예비광고인들은 광고계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고, 업계는 소중한 인재를 검증하고 발굴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국내 광고계 최대 산학협동 프로그램 (학계, 업계, 정부 공동 참여)
국내 광고관련 인사가 대거 참여 : 대회 집행위원회 위원 50여명, 심사위원 50명이 참여
교수의 지도하에 3~4인의 팀 구성을 통해 6개월에 걸쳐 진행
개인 참가 및 중복 출품 불가
  전국 광고관련학과가 수업과 연계하여 한 학기 동안 참여
매년 약 70개 대학 광고관련학과에서 수업연계 시행
  광고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 프리젠테이션 전체 과정을 경험
단순한 아이디어, 작품만이 아닌, 조사, 기획, 제작, PT에 이르는 캠페인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함
전국을 5개 지역으로 구분, 지역 예선(서류/PT)을 거쳐 전국 본선을 치루는 토너먼트 방식
각 지역별 예선 및 전국본선 심사 시 공개 경쟁 프리젠테이션 심사로 치뤄지며, 공개 프리젠테이션 심사/시상식의 경우, 예비광고인의 공개 경쟁의 장이자, 현장 교육 및 축제의 장으로 이루어짐
수상자에 대해서는 취업과 연계를 위한 광고계 차원의 노력
 

 

미국 유사 사례
  전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NSAC : National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미국 광고연맹(American Advertising Federation)에서 시행 1973년부터 시행, 매년 150여개 대학에서 3,000여명이 참가 미국 대학의 광고전공자들이 광고업계로 진출하는 관문 역할 지역 예선 (15개 지역 일등팀, 와일드카드 1팀 선발) : 매년 4월 전국 결승 (16개대학의 프리젠테이션) : 매년 6월 과제 : 후원사에서 제시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과제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의 모델이 된 대회임.
 
 
최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실시한‘교과서 내 광고관련교육 내용조사에 의하면, 총 680권의 초, 중,
고 관련 교과서 속에 500건 이상의 광고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
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파급효과도 날로 커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광고가 수업 내용과 학생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에
대한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을 실무 교사들을 통해 듣게 되었고, 이에 한국광고
단체연합회는 본 교원연수를 통해 교육 일선에서 광고에 대해 가르치거나, 광고를 활용한 학습을
시도하는 교사에게,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지도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학생들의 창의성 개발 프로
그램에 광고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분 내용
연수주관 (사)한국광고총연합회
연수명칭 광고제작을 활용한 교수 학습법
연수종별 직무연수 (30시간, 서울시교육청 인증)
연수기간 총 5일 (워크숍 1박 2일)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2005년 12월 광고교육 지도서인「광고길라잡이 : 창의력을 키우는 광고수업」를 1,000부 발간하여 일선 교사들에게 배포하여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본 교재는 최초의 광고교육 지도서로서 의의가 있으나, 향후 다양한 형태의 광고교육을 위해서는, 수준별 및 분야별로 보다 다양한 광고교육지도서의 개발과 보급이 확대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초.중.고등학교의 창의적 재량 활동 및 특기적성수업, 정규 교과학습 등에서 광고에 대한(About) 교육 및 광고를 활용한(Through) 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광고교육이 학생들에게 올바르게 이루어 질수 있도록 광고계는 물론,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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