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A소개 회원단체소개 주요사업안내 AFAA IAA한국지부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가 발간하는 '월간 광고계동향'은 광고계 정론지로서 국내외 광고계의 새로운 동향을 신속, 다양하게 파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계 내 정보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광고환경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와 광고관련 최근 이슈와 현안에 대한 진단
- 광고, 매체 관련 통계자료 수집, 분석을 통한 광고산업 과학화 및 경쟁력 강화
- 광고, 방송 관련 전문가들의 지식공유, 토론의 장으로서 광고산업 연구 및 정책 마련에 기여
- 급변하는 매체시장과 광고시장의 흐름에 맞는 트렌드 조사와 방송 및 매체의 상호발전방향 제시
 
 
 
 
2014년 광고계동향 편집위원
- 이철민 현대자동차 국내광고팀 차장
- 정기조 중앙일보 R&D팀 부장
- 오완근 조선미디어렙 광고사업본부 팀장
- 곽재근 CJ E&M 광고사업본부 전략기획국 국장
- 신남승 이노션 국내사업전략팀 부장
- 연수영 HS애드 경영정보팀 국장
- 이용신 펜타브리드 광고마케팅그룹 이사
- 김범석 전홍 부장
- 강성한 Daum 비즈니스마케팅그룹 부장
- 정지안 레드카펫크리에이티브 감독
 
 
월간 광고계동향은 1974년 한국광고총연합회의 전신 한국광고협의회에서 'KAA회보'로 발간. 1991년 '광고계동향'으로 제호 변경. 광고계동향은 2015년 01월호가 통권 286호가 되는 오랜 전통의 광고계 전문지입니다.
 
광고계동향
 
- 발행부수 : 2,000부
- 발송처 : 광고주 300여부, 광고회사 300여부, 매체사 300여부, 광고관련학계 및 학과 300여부, CF제작관련사 200여부, 광고관련기관 200여부, 기타 광고관련업계 400여부
- 발간일 : 매월 1일
 
 

월간 광고계동향에서는 고정컬럼 외에 광고계 현황조사를 매월 실시, 광고업계에 대한 조사연구 및 현황조사 제공을 통해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광고계동향
 
- 주요 코너 : 컬럼, 인터뷰, 뉴스브리프, Focus, 스페셜이슈, 리서치, 미디어 인사이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컨슈머 인사이트, 마케팅인사이트, 애드 테크놀로지, 애드 히스토리, AD DATA 등
- 광고계 현황조사 : (2월) 광고주 현황조사, (3월) 광고회사 현황조사, (4월) CF제작관련사 현황조사, (5월) 온라인 광고회사 현황조사, (6월) 리서치, 마케팅업계 현황조사, (7월) BTL 및 프로모션 업계 현황조사, (9월) 국내 매체업계 현황조사, (10월) 광고회사 기술부서 현황조사
   
 
 
광고인명록은 매년 정기적인 조사 및 광고정보센터를 통한 상시 데이터 업데이트 시스템을 통하여 우리나라 광고계를 아우르는 방대한 인명 및 회사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인명록을 통하여 다양한 광고계의 인적, 물적 자원으로 통하는 가장 바르고 빠른 길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년 실시하는 정기 조사로 국내 네티즌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통하여 광고회사에 마케팅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 목적으로 함.
 
 
- 주관 : 한국광고총연합회
- 조사대상 : 대한민국 남녀 네티즌
 
 
- 인터넷, 이메일 사용 일반 (이용서비스, 행사/구매경험, 이메일 확인 빈도 등)
- 인터넷 광고, 컨텐츠 접촉 행태 (선호도, 이용료, 만족도 등)
- 인터넷 쇼핑몰 이용 행태 (구매경험, 구매금액, 구매이유 등)
-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검색, 메일, 뉴스, 홈피 서비스 이용 등)
- 무선 인터넷 이용 현황
 
※ KNP사용자조사 결과 보고서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8-921)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5길 137 (신천동 7-11)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 대표전화: 02. 2144. 0750
COPYRIGHT (C) 2006 KFAA ALL RIGHTS RESERVED. 직업정보사업 : 서울동부 제2020-17호